Getting started with enuSpace SDK
enuSpace SDK를 이용하여 응용프로그램 개발 방법에 대하여 설명한다. 개발하고자하는 응용 프로그램에 SDK header 파일과 라이브러리를 포함한다.
Header files
#include “enuLibrary.h”
#include “SvgDefine.h”
Library files
enuSpaceLib.lib
분류 |
항목 |
내용 |
환경 |
OS |
Windows 8.1 |
개발도구 |
Visual Studio 2012 |
|
사용언어 |
MFC, C/C++ |
응용 프로그램 프로젝트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생성할 수 있다.
1. Visual Studio2012를 실행하고 상단 메뉴에서 파일→새로 만들기→프로젝트를 선택한다.
2. 새 프로젝트 창에서 Visual C++→MFC→MFC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프로젝트의 이름과 저장 경로를 입력한다.
3. 확인 버튼을 클릭 후 MFC 응용 프로그램 마법사를 이용하여 샘플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응용 프로그램 생성 절차
<응용 프로그램 프로젝트 생성 절차>
생성된 응용프로그램 프로젝트에 enuSpace SDK를 연계하기 위하여 프로젝트의 환경 설정을 수행한다.
1. 상단 메뉴에서 프로젝트→속성을 선택한다.
2. 프로젝트의 속성 페이지가 나타나면, 링커→추가 종속성 컬럼에 enuSpaceLib.lib를 입력한다.
3. 프로젝트의 소스 코드에 “#include <enuLibrary.h>”를 입력하여 프로젝트의 환경 설정을 마무리 한다.
<enuSpace SDK 라이브러리 추가>
C++ |
#include <SvgDefine.h> #include <enuLibrary.h> BOOL CSampleDlg::OnInitDialog() { HPROJECT m_Project = enuCreateProject(); enuRegisterFunction(L"RemoteChangePicture", RemoteChangePicture); enuSetRuntimeMode(true); CString strProjectFile = L"d:\\SampleProject\\sample.enup"; if (enuLoadProjectFile(strProjectFile) == false) { AfxMessageBox(L"Project를 로드 하지 못하였습니다."); return true; }
enuShowRuntimeView(NULL); return TRUE; } int RemoteChangePicture(lua_State *L) { const char* str; str = luaL_checkstring(L,1); CString strPageName(str); str = luaL_checkstring(L,2); CString strScriptName(str); enuChangePictureAsync(strParam1.GetBuffer(0), strParam2.GetBuffer(0)); return 0; } |
HPROJECT
enuCreateProject();
처음 기동 시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명령어이며, 프로젝트의 핸들을 반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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