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uSpace professional 2016 기준

enuSpace 그래픽 저작기 쉐이프 객체(path Object - SVG)



그래픽 편집기에서 Shape Object 생성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Shape Object를 생성할 Picture를 선택한다.

2. 그래픽 편집기 상단의 메뉴에서 도형 모음이 있는 곳에서 원하는 Shape Object를 클릭한다.

3. Shape Object를 클릭하고 선택한 Picture에서 원하는 위치 및 길이만큼 마우스로 Drag하여 Shape Object를 생성한다.

4. 생성된 Shape Object는 그래픽 편집기 오른쪽에 위치한 “Property Window” 에서 설정한다.


아래 그림은 Shape Object 생성 및 속성 설정 방법을 나타낸다.





아래 표는 Shape Object의 Property 항목 및 기능에 대한 설명을 나타낸다.


분류

항목

기능

Property

id

고유 식별자

visibility

화면 표시 여부 변경

lock

편집 모드 시 선택 여부 변경

Brush

fill

객체의 면 색상 채우기

fill-opacity

면 색상 투명도

Pen

stoke

외곽선 색상 변경

stoke-opacity

외곽선 투명도 변경

불투명 : 1.0 투명 : 0.0

stoke-width

외곽선 두께 변경

stoke-linecap

외곽선 끝 모양 변경

stoke-linejoin

외곽선의 꼭지점 모양 변경

stoke-dasharray

외곽선 패턴 변경

패턴 입력의 구분자는 ‘ , ’이고 첫 패턴은 실선 두 번째는 공백의 순으로 반복

Path-Layout

d

크기 변경

) M58.50, 32.00, L80.66, 60.57 A49.50, 32.20 0 0, 0 58.50, 0.00 Z

Transform

translate-x

원점으로부터 이동한 거리 X 좌표 변경

translate-y

원점으로부터 이동한 거리 Y 좌표 변경

rotate

회전 값 변경

scale-x

크기 변경 X 좌표 변경

scale-y

크기 변경 Y 좌표 변경

center-x

센터 포인터의 X 좌표

center-y

센터 포인터의 Y 좌표

Style & Class

style

외부 스타일 정의

class

내부 스타일 정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