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uSpace professional 2016 기준

enuSpace 그래픽 저작기 폴리곤 객체(Polygon Object - SVG)




그래픽 편집기에서 Polygon Object 생성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Polygon Object를 생성할 Picture를 선택한다.

2.      그래픽 편집기 상단의 메뉴에서 “Polygon” 버튼을 클릭한다.

3.      “Polygon” 버튼을 클릭하고 선택한 Picture에서 원하는 위치 및 길이만큼 마우스로 클릭하여 Polygon Object를 생성한다.

4.      생성을 완료하려면 “ESC”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할 수 있다.

5.      생성된 Polygon Object는 그래픽 편집기 오른쪽에 위치한 “Property Window” 에서 설정한다.


아래 그림은 Polygon Object 생성 및 속성 설정 방법을 나타낸다.




아래 표는 Polygon Object Property 항목 및 기능에 대한 설명을 나타낸다.


분류

항목

기능

Property

id

고유 식별자 설정

visibility

화면 표시 여부 설정

lock

편집 모드 시 선택 여부 설정

Brush

fill

채우기 색상 설정

fill-opacity

면 색상 투명도 설정

Pen

stoke

외곽선 색상 설정

stoke-opacity

외곽선 투명도 설정

불투명 : 1.0 투명 : 0.0

stoke-width

외곽선 두께 설정

stoke-linecap

외곽선 끝 모양 설정

stoke-linejoin

외곽선의 꼭지점 모양 설정

stoke-dasharray

외곽선 패턴 설정

패턴 입력의 구분자는 ‘ , ’이고 첫 패턴은 실선 두 번째는 공백의 순으로 반복

Layout

points

Polygon의 형상되는 점 좌표 설정

Transform

translate-x

원점으로부터 이동한 거리 X 좌표 설정

translate-y

원점으로부터 이동한 거리 Y 좌표 설정

rotate

회전 값 설정

scale-x

크기 변경 X 좌표 설정

scale-y

크기 변경 Y 좌표 설정

center-x

센터 포인터의 X 좌표 설정

center-y

센터 포인터의 Y 좌표 설정

Style & Class

style

외부 스타일 정의

class

내부 스타일 정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