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uSpace for Mars Terrain 객체의 데이터 가시화 작업


Terrain 객체의 속성 설정에 따른 가시화 결과.


DB 등록 및 Task 모델 생성.

* enuSpace for Mars에서 제공되는 모델 Scheduling 기능을 이용하여 변수값을 생성합니다. C++, Fortran 을 이용하여 모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3D 그래픽 객체 Terrain 객체를 생성합니다.

* Terrain 객체의 subdivision_x, y의 값을 각각 15, 24로 설정합니다. 

* 생성된 Terrain 객체의 주기적인 데이터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_ontaskview() 함수에 인터페이스 내용을 추가합니다.

* 객체의 데이터 인터페이스를 위해서는 data_0_0에서 부터 data_14_23 변수명을 통하여 인터페이스를 수행합니다.


function _ontaskview()


    data_0_0=@CORE.flux_1_1_1

    data_1_0=@CORE.flux_2_1_1

    data_2_0=@CORE.flux_3_1_1

    data_3_0=@CORE.flux_4_1_1 

   ~~~~

   data_12_23=@CORE.flux_13_1_24

   data_13_23=@CORE.flux_14_1_24

   data_14_23=@CORE.flux_15_1_24


end


data_0_0=@CORE.flux_1_1_1 // DB의 변수값을 Terrain 객체의 변수값에 할당을 수행합니다.


RUN 버튼을 클릭하여, 결과를 확인합니다. 


Terrain 객체의 속성

transparency : 1.0

terrainType = contour

elevationType = color+height

minElevation : 0

maxElevation : 1

colorElevation : 

rgb(10,50,120); 

rgb(15,75,165); 

rgb(30,110,200); 

rgb(60,160,240); 

rgb(80,180,250); 

rgb(130,210,255); 

rgb(160,240,255); 

rgb(200,250,255);

rgb(230,255,255);

rgb(255,250,220);

rgb(255,232,120);

rgb(255,192,60);

rgb(255,160,0);

rgb(255,96,0);

rgb(255,50,0);

rgb(225,20,0);

rgb(192,0,0);

rgb(165,0,0)




Terrain 객체의 속성

transparency : 1.0

terrainType = contour bar

elevationType = color+height

minElevation : 0

maxElevation : 1



Terrain 객체의 속성

transparency : 0.5

terrainType = contour bar

elevationType = color+height

minElevation : 0

maxElevation : 1



Terrain 객체의 속성

transparency : 1

terrainType = bar

elevationType = color+height

minElevation : 0

maxElevation : 1



Terrain 객체의 속성

transparency : 1

terrainType = point

elevationType = color+height

minElevation : 0

maxElevation : 1



solid : fals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