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uSpace for mars 개발 환경 및 구조


enuSpace for mars?

엔유스페이스는 HMI/SCADA/DCS/IOT분야에서 활용되는 다기능 통합 개발자 솔루션입니다. 그래픽 편집 및 런타임 뷰어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동적 데이터 가시화 도구를 제공합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ming:OOP) 개념을 도입한 사용자 정의 라이브러리를 생성하여 그래픽 컴포넌트로 적용 가능합니다.

엔유스페이스는 동적 디스플레이와 시뮬레이션 도구가 통합되어 로직 및 알고리즘 라이브러리 블럭을 이용하여 데이터 연결선만으로 플로우베이스 프로그래밍(Flowbased Programming)이 가능합니다. 연산결과는 동적 디스플레이 객체를 통하여 표현합니다.

엔유스페이스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도구(Software Development Kit :SDK)를 제공하며, SDK 그래픽 기능을 활용하여 빠르고 수려한 윈도우 그래픽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운영환경 : Windows 7, Windows 10(Recommand)


1. Ribbon menu

Ribbon menu는 사용자가 화면을 제작을 위한 메뉴와 운영에 필요한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2. Project Explorer

Project Explorer는 현재 열려진 프로젝트의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3. Debug output

각종 출력 메세지를 통하여 프로젝트의 디버깅을 수행합니다.


4. Graphic window

Project Explorer의 픽쳐 아이템에 대한 그래픽 정보를 제공합니다. 화면을 편집및 수정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5. Properties Window

각 객체의 속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각 속성 아이템에 대하여 속성 변경처리를 수행합니다. 속성창은 객체의 속성, 객체의 이벤트, 객체의 변수에 대하여 설정할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 객체의 이벤트에 사용되는 스크립트 언어는 Lua, Javascript language를 지원하며 객체의 속성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속성창의 이름을 이용하여 동적으로 스크립트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fill-opacity와 같이 -가 포함된 문자는 fill_opacity의 변수로 접근합니다.


6. Logic Library Window

로직 라이브러리의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로직 라이브러리를 선택 Graphic window에 마우스를 이용한 Drag & Drop을 이용하여 객체를 추가합니다.


7. HMI Library Window 

HMI 라이브러리의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HMI 라이브러리를 선택 Graphic window에 마우스를 이용한 Drag & Drop을 이용하여 객체를 추가합니다.



+ Recent posts